변형된 항암치료, 메트로놈 항암치료 1

메트로놈 항암치료로는 암세포를 죽이지는 못합니다
메트로놈 항암치료를 하는 이유는 암 혈관 신생을 억제하기 위함입니다

 

 

변형된 항암치료 중 메트로놈 항암치료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메트로놈 항암치료는 아주 적은 용량의 항암제를 계속해서 투여하는 치료입니다.

 

변형된 항암치료에는 적응치료와 메트로놈 항암치료 두 종류가 있습니다. 적응치료는 표준 항암치료에 준하는 강도의 치료가 이루어집니다. 그러나 항암제 투여 간격을 조정하는 치료입니다.

 

슬라이드11

 

메트로놈 항암치료는 이와는 조금 다릅니다. 대학병원에서 하는 항암치료는 환자가 견딜 수 있는 최대 용량을 투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Maximum Tolerance Dose). 최대 용량을 3~4주 간격으로 반복 투여해서 치료합니다.

 

반면 메트로놈 항암치료는 매우 적은 용량을 끊임없이 투여하는 치료입니다. 때에 따라서는 1주일에 한 번 투여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치료하면 항암제 용량이 작기 때문에 부작용이 거의 없습니다.

 

슬라이드12

 

항암제의 독작용은 용량에 비례합니다. 용량이 많으면 우리 몸이 이를 해독할 능력이 부족해서 독작용이 생깁니다. 반면, 아주 적은 용량은 우리 몸이 관리할 수 있어서 부작용이 없는 것입니다.

 

메트로놈 항암치료는 암 혈관 신생을 억제하여 암의 성장을 막는 치료입니다.

 

하지만 항암제 용량이 적기 때문에 메트로놈 항암치료로는 암세포를 죽이지는 못합니다. 메트로놈 항암치료를 하는 이유는 암 혈관 신생을 억제하기 위함입니다.

 

특정한 종류의 항암제를 메트로놈용으로 사용하면 혈관 신생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암이 성장하려면 영양 보급로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혈관을 새로 만들어내는데 이것을 혈관 신생이라고 합니다.

 

메트로놈 항암치료가 이 혈관 신생을 억제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암이 성장하려 해도 영양 공급이 되지 않습니다. 암을 배고프게 만든다는 의미입니다.

 

메트로놈 항암치료를 하면 암 성장이 더뎌집니다. 때에 따라서는 암세포가 휴면 상태에 들어갑니다. 그러나 대학병원에서는 변형된 항암치료(적응치료와 메트로놈 항암치료)를 절대 하지 않습니다.
2부에서 계속 

메트로놈 항암치료 더보기 http://wp.me/p574Zp-kH

암 관련 칼럼 더 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