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세포를 화나게 하는 생활습관, 네 번째는 내 주변 환경오염

암세포가 좋아하는 오염된 몸, 플라스틱부터 멀리하라

환경호르몬 중에 상당 부분을 플라스틱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투병하시는 분들은 주방 환경을 정비하고, 플라스틱을 최대한 멀리해야 합니다.

암이 사나워지면 치료에 방해가 됩니다. 암세포를 화나게 하는 생활습관 네 번째로 내 주변 환경오염에 대한 얘기를 하겠습니다.

 

수많은 오염에 노출된 현대인의 몸

 

현대인은 환경호르몬 등 수많은 오염에 끊임없이 노출되어 있습니다. 우리 몸은 조물주가 정말 잘 만들어놨기 때문에 몸이 스스로 알아서 다 해독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주의하지 않고 몸의 해독 기능을 넘어서는 오염을 만듭니다. 그래서 우리 몸이 감당하지 못하는 엄청난 오염이 생겼습니다.

 

과거 1960년대에 비해 우리 몸의 오염도가 정말 심각합니다. 오염 물질에는 살충제, 화학비료, 산업공해, 전자파, 그리고 음식의 맛을 돋우고 오래 보존하기 위한 식품첨가물 등이 있습니다. 그 외에 라돈, 방사선 등 수없이 많습니다.

 

오염원이 많지 않을 때는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현대인은 엄청나게 많은 오염 물질을 사시사철 달고 삽니다. 지금 숨을 쉬는 공간에도 엄청난 오염 물질이 떠다닙니다. 이런 것들이 수십 년 동안 우리 몸에 축적되어 왔습니다.

 

주방 환경 정비, 플라스틱을 멀리해야

 

암 환우분들이 진단받고 투병을 시작하면 식이요법에 신경을 많이 씁니다. 당장 유기농 야채를 사고 육류는 가급적 피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암 환우분들이 많이 놓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주방 환경, 주변 환경 정비입니다. 주방이나 생활환경에 관여되는 화학 물질들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그중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건 플라스틱이라고 생각합니다. 2016년에 방영한 EBS ‘플라스틱 인류’라는 다큐멘터리가 있는데, 꼭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플라스틱이 우리 주변에 얼마나 큰 영향을 주는지 잘 나와 있습니다.

 

현대에 암 증가율이 폭발적으로 늘었습니다. 특히 호르몬 관련 암이 더 많이 늘었습니다. 여성에서는 유방암, 남성에서는 전립선암 등이 폭발적으로 증가합니다.

 

이것들은 전부 환경호르몬하고 관계가 있습니다. 환경호르몬 중 상당 부분을 플라스틱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투병하시는 분들은 주방 환경을 정비하고, 플라스틱을 최대한 멀리하셔야 합니다.

 

내 몸의 오염원을 최소화하는 것도 해독

 

암 자연 치유에서는 해독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해독은 상당한 시간이 걸립니다. 해독에만 집중하여 암 치료가 원활하게 된다면 당연히 해독을 집중적으로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막상 암 진단을 받으면 치료도 해야 하고 할 일이 많습니다. 따라서 해독에 집중하기보다는 내 몸의 오염원을 최소화하는 작업을 하면 내 몸이 알아서 서서히 정화해나갈 것입니다.

 

오염된 몸이 암을 사납게 하고 암 치료를 방해합니다. 또 암 재발이 더 잘되게 합니다. 그러므로 내 몸을 해독하기 위해서 주변 환경을 정비해야 합니다. 특히 플라스틱을 멀리하시기를 바랍니다.

 

암칼럼더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