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치료 기본상식, 대체요법으로 암을 치료할 수 있을까? 2

대체요법의 대상은?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 암

활동을 적게 하는 미성숙한 암, 너무 작아서 보이지 않는 미세 암은 생활치료, 대체요법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표준치료의 한계, 미세 암은 해결할 수 없어

 

대학병원의 치료는 매우 공격적입니다. 그러나 암의 존재를 눈치채는 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아주 작은 암은 우리가 볼 수 없습니다. 이것을 ‘미세 암’이라고 합니다.

 

현대의학 표준 암 치료는 눈에 보이는, 뿌리 내린 암에 가장 효율적입니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미세 암, 활동하지 않는 암, 미성숙한 암에 대해서는 대학병원에서도 마땅한 방법이 없습니다.

 

표준치료는 활동을 많이 하는 암에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암 씨앗, 미세 암은 세포 활동이 왕성하지 않습니다. 세포분열이 빠른 암을 선택적으로 공격하는 항암제로 미세 암을 공격하기는 어렵습니다.

 

따라서 이때는 내 체질을 개선하고 생활을 관리하여 항암 체질로 만들어야 합니다. 암 재발을 방지하는 양동 작전을 써야 합니다.

 

대체요법, 자연치유의 대상은 미세 암

 

표준치료는 뿌리 깊은 암을 제거, 관리하는 방법입니다. 반면 미성숙한 암, 미세 암을 관리하는 방법은 대체요법과 생활 치료입니다. 이 두 가지를 잘 적절하게 조합해야만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내 마음에 딱 드는 치료, 편한 치료는 절대 없습니다. 암 치료성적은 확률이라는 얘기를 누누이 강조합니다. 10%의 재발률이 있을 때 내가 10% 안에 들어가면 독박을 쓰는 거나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병기가 초기라고 안심해서도, 완치 가능성이 10%라고 절망해서도 안 됩니다. 내가 그 10%에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암 치료 성적은 확률이기 때문에 마음 놓지도 말고 절망하지도 마십시오. 가장 큰 애로는 완벽한 치료를 찾으려는 시도입니다. 적어도 암 치료에서 완벽한 치료 방법은 아직 없습니다. 그게 우리가 당면한 현실입니다.

 

완벽한 치료를 찾으면 실패하게 마련입니다. 눈에 보이는 뿌리가 깊고 활동이 왕성한 암은 표준치료를 시행합니다. 반면 활동을 적게 하는 미성숙한 암, 너무 작아서 보이지 않는 미세 암은 생활치료, 대체요법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이러한 통합적인 접근이 가장 현명한 판단입니다. 꼭 기억해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암칼럼더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