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암 완전정복] 폐암의 통합적 암 치료 3, 암 치료에 도움되는 치료

통합적 암 치료의 중요성, 주사요법과 면역세포 치료

통합적 암 치료를 하는 분과 꼭 상의하셔서 대학병원 치료와 항암치료를 병행해야 합니다.

통합적 암 치료, 비표준적 암 치료에 이어 도움이 되는 치료들이 있습니다. 항암제로 허가된 약물은 아니지만, 고용량 비타민C 주사와 싸이모신 알파 주사 등이 있습니다.

 

고용량 비타민C 주사

 

고용량 비타민C 주사는 정맥주사하여 혈중농도가 400mg 이상 오르면 암에 선택적으로 항암 작용을 합니다. 고용량 비타민C 주사요법을 지속하면 항암 부작용으로부터 정상세포를 보호하는 작용도 상당히 강합니다.

 

비타민C 주사라고 하면 비타민이라고 생각하여 쉽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워낙 고용량이다 보니 혈관에 문제가 생깁니다.

 

혈관이 예민한 분들은 혈관통이 상당히 심합니다. 또 주사를 자주 하다 보면 혈관이 숨고 딱딱해질 수 있습니다. 두세 달 지나면 너무 아파서, 혹은 혈관을 찾지 못해서 지속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심정맥관, 즉 케모포트가 있는 환자들은 이러한 부작용을 피할 수 있기 때문에 장기적인 주사 치료가 가능합니다.

 

싸이모신 알파 주사

 

다음은 흉선 단백질인 싸이모신 알파 주사입니다. 흉선은 새가슴 밑에 있는 아주 자그마한 호르몬 기관으로 면역사령부 역할을 합니다. 즉, 모든 면역을 관리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흉선은 사춘기 때 제일 커지고 그 이후에는 점점 위축되어서 줄어듭니다. 노인이 되면 면역기능이 떨어진다고 말합니다. 이것의 가장 큰 원인은 흉선이 위축되어서 기능을 제대로 못 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싸이모신 알파 주사는 현재 단백질을 합성해서 쓰고 있습니다. 일종의 면역보강제, 면역보충제인데 부작용을 없애주는 데도 상당한 기능을 합니다. 특히 연세가 많으신 분은 싸이모신 알파 주사를 하면 항암제를 비교적 잘 견디고 가십니다.

 

면역세포 치료, 기타 건강보조식품

 

다음으로 우리가 할 수 있는 치료는 기타 면역을 보충하는 치료입니다. 간접적으로 면역을 보충하는 방법은 미슬토 주사, 싸이모신 알파 주사입니다. 직접적으로 면역을 증강하는 방법은 면역세포 치료입니다.

 

면역세포 치료는 대학병원에서 하는 면역항암제와 구분해야 합니다. 면역세포 치료는 환자 혈액에서 면역세포를 따로 분리하여 그것을 실험실에서 배양합니다. 배양 조건을 잘 맞추면 면역세포는 자연살상세포로 변합니다. 즉, 배양된 자연살상세포를 수혈하는 것입니다.

 

자연살상세포는 암세포를 직접적으로 공격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세포입니다. 그래서 암의 항암효과를 증강하는 방법의 하나로 면역세포를 들 수 있습니다.

 

기타 건강보조식품도 항암 부작용을 경감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몸의 지구력을 올리고 강정 작용하는 보조식품을 같이 쓸 수 있겠습니다.

 

우리나라에도 통합적 암 치료를 연구하시고 실제로 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암 요양병원에서도 대부분 하고 있는 치료들입니다.

 

따라서 저한테 오지 않더라도 주변에 통합적 암 치료를 하는 분과 꼭 상의하셔서 대학병원 치료와 항암치료를 병행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암 치료 효과를 훨씬 더 끌어올리고 내 몸도 보호할 수 있습니다.

 

폐암칼럼더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