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치료 전략학교 류영석 원장의 항암치료 저항세포 치료전략 특강
“암 치료가 실패하는 것은 내성세포, 저산소세포, 휴면세포가 항암치료에서 살아남기 때문입니다. 암 치료에도 전략이 필요합니다.”
현대의학으로 해결되지않는 항암치료 저항세포 치료전략
1강 휴면·저산소·내성세포 어떻게 치료할 것인가?
2강 암환자를 위한 21세기 거슨요법 실천가이드
일시 : 2016년 4월 30일(토) 오후 4시
장소 : 휘경 우리들내과(서울 동대문구 휘경로 47 2층, 지하철 1호선 외대역 3번출구 도보 5분)
참가비 : 5천원(현장납부, 현미김밥 제공)
문의 : (02)957-0282
강연신청하기
교육참가를 신청합니다.
안녕하세요, 유영석 박사님.
멀리 샌프란시스코 에서 코멘트 올립니다.
박사님의 영상을 유튜브에서 접하고, 삶의 희망을 다시 찾은 암환자의 한명으로, 박사님의 연구와 노력에 힘찬 박수와 존경의 영광을 드립니다. 실의에 빠진, 희망을 잃고 나락에 빠진 듯한 나날을 보내는 암환자들에게
절실하게 필요한 정보들과 자세한 설명에 감동을 하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박사님,
온 인류의 화두, 건강문제에서는 결코 간과될 수 없는
악의 병마, 암… 이 분야에서의 끊임없는 노력과 연구 결과 그리고 인생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이 분야에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할 시발점이 되심을 진심으로 축원하옵고, 더 많은 암우환자 분들이 박사님의 진료와 더불어 실질적인 정보로 더 나은 경과가 있으시기를 비라마지 않습니다. 지금처럼 항상 건강하시고, 우리 곁에서 삶의 그리고 희망의 메신저로 영원하시기를 희망합니다. 화이팅!
교육참가 신청합니다.
교육 참가를 신청하고 싶으나, 할수가 없는 상황임으로
계속적으로 웹사이트를 통해 배움의 문을 열어 놓도록 합니다. 감사합니다, 박사님!!
박사님,
저는 metastatic melanoma 진단을 이번 2월에 받았습니다. 목의 left cervical lymph node 하나가 3cm로 딱딱하게 커지면서 그리고 주위에 강남콩만한 소프트한 swollen이 생겨서 진료를 받았고, 그리고 biopsy 결과 metastatic melanoma 하는 병명을 받았습니다.수술을 4월 6일에 마치고 지금은 recovery 상태입니다. Lymph nodes 76 개를 제거했고 그중 23 개가 cancerous 한 tumor 였다고 합니다.
Cat, MRI, PET SCAN 모두 정상으로 다른 조직으로 전이는 없는 상태이고 WBC 가 7.4(2월) 에서 3.9(4월)로 떨어졌을 뿐 아직까지 피검사도 정상인데요,
제가 걱정하는 부분은 바로 박사님께서 언급하신 잔존 미세암 부분입니다.
Unknown metastatic melanoma 로, Dermotologis난 아직까지 그 어떤 이상 피부점을 발견 못한 상황입니다.
저의 oncologist 와의 미팅이 다음주에 있는데,
제가 아직 젊고(44세 female), 건강해 뵈니 강력한 방법으로 암을 다사라지고 권유하십니다. Immune therapy, Keytruda 를 포함해서요..
제가 염려하는 부분은 너무 강하게 다스릴 경우,
부작용이 문제인데, Keytruda 처방전은 물론 좋은 경과가 있겠지만 long term 으로 봤을때는 그렇게 꼭 좋은 선택이 아닌 듯 싶기도 해서 말이지요. 박사님께 조언을 구합니다.
박사님을 꼭 만나뵈러 조만간 한국을 방문할 예정이며, 다음주에 있을 미팅에 대비해 박사님의 의견을 여쭙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박사님!!
지금 상황은 전체적인 병경과로 볼때 몸속의 미세 잔존암이 남아 있는 것은 분명하여 보입니다. 지금 가장 시급한 문제는 미세잔존암을 얼마나 줄이느냐 입니다. 그래서 다소 부작용이 걱정되더라도 강력한 치료를 하여야 합니다. 꼭 기억하실 것은 강력한 치료를 하였더라도 모든 미세 잔존암이 사라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강력한 치료가 끝나더라도 식이요법 자연치료를 지속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