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걸리의 항암작용? 암에 좋다는 식품

암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과 암을 치료하는 것은 서로 다른 이야기입니다
암 치료에 도움이 되는 보조제로 암을 치료할 수는 없습니다

 

 

막걸리 속 성분이 위암 세포를 억제한다는 내용의 흥미로운 신문기사가 있었습니다.

 

위암 환자가 막걸리만 계속 마신다고 해서 암이 치료되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한 대학에서 막걸리의 수분과 알코올을 전부 제거하고 위암, 난소암, 대장암, 폐암 등을 이식한 쥐를 대상으로 실험했습니다. 신문기사에는 실험결과인 ‘여러 종류의 암에 항암효과가 있었다’, ‘막걸리도 약이 될 수 있다’의 내용이 실렸습니다.

 

슬라이드18

 

하지만 위암 환자가 막걸리만 계속 마신다고 해서 암이 치료되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세상에 존재하는 식품들 속에는 다양한 종류의 항암 성분들이 들어있습니다. 하지만 그것만으로 암 치료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 기사를 소개하는 것은, 암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과 암을 치료하는 것을 구별해야 한다는 말을 해드리기 위해서입니다. 인터넷을 보다 보면 암에 좋다는 식품들이 너무나 많이 나와 있습니다. 이런 정보들을 보다 보면 마치 그것으로 암이 치료될 것 같은 착각에 빠집니다.

 

어떤 식품이 암에 좋다고 해서 그것만 과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해롭습니다.

 

그런 착각에 빠지지 마시라는 의미에서 이 기사를 소개해드리는 것입니다. 위암 환자가 막걸리를 한 잔 정도 마시는 것이 크게 해롭지는 않겠습니다. 그러나 막걸리에는 위암에 좋은 성분뿐 아니라 알코올, 방부제 등 수많은 화학물질이 들어있습니다.

 

포도주에 암에 좋다고 하면 포도주로 암을 치료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모든 식품 속에는 좋은 것도 있고 나쁜 것도 있습니다. 어떤 것이든 과하지 않아 균형을 이룰 때 우리에게 득이 됩니다.

 

암 치료 보조제를 선택할 때는 암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그것으로 암이 치료된다고 생각하고 과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독이 됩니다.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과 치료되는 것을 반드시 구분하시기 바랍니다.

 

 

 

위암 관련 칼럼 더 보기

 

 

Comment 1
Write CommentLIST
  1. Woodongkim 김우동2016.5.24 AM 10:59

    막거리 귀한 말씀 감사 드림니다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