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기 암도 치료 가능, 항암치료 효과 높일 방법 찾아야
3기 암도 치료가 가능합니다. 다만 재발률이 높기 때문에 현명한 치료 전략이 필요합니다.
암 3기로 진단을 받으면 환자들은 과연 치료가 가능한지 의문부터 가지게 됩니다. 그러나 3기 암도 치료가 가능합니다. 다만 재발률이 높기 때문에 현명한 치료 전략이 필요합니다.
성공률 50%, 현대의학적 표준 치료가 우선
암 병기를 전반적으로 살펴볼 때 3기 암의 재발률은 50%로 볼 수 있습니다. 수술, 항암치료, 방사선 치료라는 현대의학적 표준 치료를 모두 시행했을 때의 확률입니다.
이 말은 치료 실패율이 50%나 된다는 의미 같지만, 동시에 치료 성공률이 50%나 된다는 뜻이 됩니다. 50%는 결코 낮은 비율이 아닙니다.
일부 3기 암 환자분들은 현대의학이 아닌 다른 치료방법부터 찾으려고 합니다. 그러나 현존하는 치료법 중 가장 객관적이고 확실한 것은 단연 현대의학적인 표준 치료입니다.
항암치료 효과 높이는 방법 병행하길
다른 치료법을 찾기 보다는 표준 치료에 충실히 임하면서 현대의학을 보완해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해서 50%의 성공률을 70, 80%까지 높이고자 노력해야 합니다.
표준 치료를 우선으로 시행하시되, 항암치료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병행하시기 바랍니다. 대표적인 방법으로 고주파 온열치료와 미슬토(mistletoe) 주사가 있습니다.
3기 암이라고 해서 치료가 불가능한 것이 절대 아닙니다. 50%라는 치료 성공률을 더욱 높이기 위해 용기를 가지고 노력해나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