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슨요법] 담낭암 완치로 시작된 거슨요법의 암 치료

객관적이고 과학적이며 많은 치료경험을 바탕으로 한 거슨요법

대체요법, 식이요법, 자연치료의 중심에 서 있는 거슨요법의 창시자 거슨은 인류 의료사에서 가장 뛰어난 의학자 중 한 사람입니다.

 

거슨요법이 빛을 발하지 못하다가 2차 대전이 일어나고 거슨박사는 독일 나치에 회의를 느껴서 미국으로 이민했습니다. 1938년도에 미국에서 미국 면허를 받고 뉴욕에서 클리닉을 개원했습니다.

 

식사요법을 잘하면 암도 치료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

 

그런데 독일에서 미국에 이민 오기 직전에 재미있는 일이 있었습니다. 담낭암에 걸린 백작 부인이었는데, 거슨이 난치병 환자를 음식으로 고친다는 소문을 듣고 그를 찾아가 치료를 부탁했습니다.

 

암에는 경험이 없었던 거슨은 백작 부인의 간곡한 부탁에 식이요법을 시도했는데, 그 결과 그 부인의 담낭암이 나았습니다. 그 이후에도 몇 명의 좋은 암 치료 경험을 쌓은 다음, 미국에서 미국면허를 취득하고 뉴욕시에 자기 클리닉을 개설한 것입니다. 그 클리닉은 한마디로 대박이 나서 많은 암 환자가 기적처럼 나았습니다.

 

미국 의협에 의해 무산된 거슨 식이요법연구 법안

 

그런데 그 당시에 어떤 일이 있었느냐면 미국 의회에서 만성질환을 고치는 데 꼭 약으로만 고칠 것인가? 그것이 영양하고 관련이 없는가 하는 움직임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페퍼와 릴리라는 상원의원이 영양과 만성질환의 관련성에 대해서 위원회를 열어보자고 제안했고 상원의원에서 위원회를 만들었습니다. 거기에 그 당시 뉴욕에서 암 잘 고치는 의사로 소문이 자자한 거슨과 치료받았던 암 환자들이 나가서 증언했습니다. 그게 거슨박사가 클리닉을 만든 지 불과 8년 만인 1946년입니다.

 

그래서 그 위원회에 있는 사람들이 감명을 받아 만성질환과 영양이 굉장히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거기에 관한 막대한 연구를 하는 것이 맞는 것으로 생각해서 법안을 상정했습니다.

 

그러자 미국 의협에서 말도 안 되는 일이라고 난리가 났습니다. 하도 반대가 심해서 결국 법안 상정이 무산됐습니다. 만약에 그 당시에 그 법안이 통과되었다면 지금 소위 이야기하는 성인병, 당뇨, 고혈압, 암 등의 치료에 많은 진전이 있었을 것입니다.

 

이를 계기로 거슨은 미국 의료계에서 완전히 미운털이 박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여러 가지 트집을 잡히면서 1958년에는 면허 정지를 당하게 됩니다.

 

면허 정지를 당하고 난 1년 동안 거슨은 50명의 치료사례라고 해서 암 치료법에 관해 책을 썼습니다. 거기에 아주 소상하게 기술했는데 불행하게도 그는 1959년에 사망했습니다. 제가 추측하기에는 화병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거슨은 인류 의료사에서 가장 뛰어난 의학자 중 하나

 

슈바이처 박사도 거슨의 환자였는데, 그가 거슨에 관해 인류 의료사에서 가장 뛰어난 천재 의학자 가운데에 하나라고 평을 하며 극찬했습니다. 거슨의 치료가 굉장히 객관적이고 그 나름 과학적이고 또, 많은 경험이 있습니다. 이것이 지금까지도 거슨요법이 대체요법, 식이요법(히포크라테스 스프), 자연치료의 중심에 서 있는 이유입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