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후 고주파온열암치료의 활용

암 수술 후 재발의 원인이 되는 잔존 암을 없애는데 효과적

수술 후에 잔존 암의 가능성이 항상 남아있는데 이때 고주파 온열치료를 하면 신체에 손상이 없으므로 수술 후에도 맘 놓고 사용할 수 있고, 암이 재발하는 것을 방지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수술 후에 고주파 온열치료가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수술 후에 항상 존재하는 잔존 암의 가능성

 

수술하게 되면 정상적인 조직이 광범위하게 많이 손상을 받게 됩니다. 손상된 조직을 재생하고 아물게 하려면 우리 신체는 조직 재생과 관련된 물질을 여러 가지 분비합니다. 그런데 그 물질들이 조직재생과 상처의 치유에만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니라 남아있을지 모르는 잔존 암의 성장을 촉진하게 됩니다.

 

예전부터 암은 수술하면 더 빨리 자란다는 말이 있는 이유가 이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암 수술 시, 우리가 맨눈으로 구분되는 환부 그다음은 CT나 MRI에서 진단된 환부를 제거하게 됩니다. 그러나 CT나 MRI에서 아직 발견하지 못했거나 수술 시야에서 구분되지 않는 미세 암이 우리 몸에 남아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 수술 의사의 글러브에 묻어있는 암세포가 여기저기에 묻어날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런 것을 잔존 암이라고 합니다.

 

이렇듯 수술 후에 잔존 암의 가능성이 항상 남아있는데 이때 고주파 온열치료를 하면 신체에 손상이 없으므로 수술 후에도 맘 놓고 사용할 수 있고, 암이 재발하는 것을 방지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됩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