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슨요법만으로 암 완치 확률은 상당히 낮아
현대의학적 치료와 상호 보완하는 스마트 암치료의 현명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거슨치료로 암을 완치할 수 있을 것인가?
요즘 거슨치료로 암을 완치할 수 없느냐는 문의나 상담을 하시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과연 거슨치료나 자연치료, 식이요법으로 암이 완치될 수 있을까요?
물론 완치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확률이 어느 정도 되는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제가 짐작하기에는 상당히 낮을 것으로 생각되는데, 아마 2% 많아 봐야 5%도 안 될 겁니다.
최근 자료를 살펴보면 거슨치료만으로 완치된 환자의 사례는 거의 없어
제가 거슨치료에 관해 관심이 많아 전문적으로 교육받기 위해 2004년에 거슨 인스티튜드에 가서 정식으로 교육을 받았습니다.
전문가 과정을 다 받았는데, 그 당시에 종양 내과를 하는 의사로서, ‘과연 이 거슨 식이요법이 현대에서도 작용할 것인가?’가 궁금해서 거기서 치료받았던 환자의 자료를 달라고 여러 번 이야기했습니다.
그런데 받아본 환자 자료들은 1970년대 이전 환자들이 대부분이었고, 현대에 들어와서 거슨치료만으로 완치된 환자의 자료는 거의 없었습니다.
거슨요법이나 식이요법 등을 현대의학적 치료와 병행해야 치료에 도움이 돼
거슨요법이 처음 만들어진 것이 1950년대입니다. 그때하고 60년이 지난 지금 하고 우리의 생활환경이 너무나 많이 달라졌습니다.
지금의 우리는 훨씬 고열량, 고단백질 음식을 먹고, 환경도 오염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1950년대의 사람 몸 상태하고 지금 우리의 몸 상태하고는 많은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식이요법이나 거슨요법등을 단독으로 했을 때는 암을 완치할 확률이 아주 낮습니다.
초기 암 환자는 현대의학적인 암 치료를 선택하면 완치확률이 상당히 높습니다. 그런데 부작용이 겁난다든지 항암치료가 두렵다든지 등의 이유 때문에 확실치 않은 치료를 선택하는 것은 현명하지 않습니다.
항암치료를 받으면서 어떻게 내 몸을 잘 보호할 수 있을지 또, 항암치료를 어떻게 스마트하게 받을 수 있을지를 고민해야 합니다.
가령 고주파 온열치료를 병행해서 치료기간을 단축한다든지, 겨우살이 주사를 겸해서 내 몸을 항암제로부터 보호한다든지 등의 방법을 택하는 스마트한 암 치료를 하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