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은 해독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 1

호흡, 땀, 소변 등이 모두 해독 시스템으로 수용성 물질을 해독

몸에 장기적으로 남아있는 지용성이나 중금속 오염물질이 문제인데 가장 효과적인 해독방법이 단식입니다.

 

우리 몸이 엄청난 환경오염물에 오염이 돼 있기 때문에 우리 신체기능이 많이 저하돼있다는 얘기를 드렸습니다.

 

환경오염물로 오염돼 있는 몸에 고열량 저 영양소의 식습관으로 기능 저하

 

실질적으로 우리 몸이 오염돼있는데다가 식사습관이 고열량 저 영양소의 식사를 계속해왔기 때문에 몸의 효소에 활성도라든지 모든 기능이 저하됩니다.

 

그러면 해독하는 방법에는 어떤 방법이 있느냐는 것에 많은 의문을 갖습니다. 그런데 우리 몸 스스로 해독을 위해서 많은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 기본이 호흡입니다. 숨을 쉬는 것, 우리가 내쉬는 숨을 통해서 휘발성 오염물질을 전부 다 호흡으로 내보내서 빠져나가게 합니다. 좋은 공기 마시고 운동 많이 해서 숨을 쉬는 것 그것도 하나의 해독 방법입니다.

 

또 하나는 땀을 흘리는 것 땀이 많이 나면 땀을 통해서 해독물질들이 많이 나갑니다. 땀으로 수용성 및 지용성 물질들이 나갈 겁니다. 세 번째가 소변으로 나갑니다. 그래서 물을 많이 마시라고 합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수용성 물질들이 그쪽으로 나갑니다.

 

지용성 물질의 해독이 문제

 

그런데 가장 큰 문제가 되는 것이 지용성 물질입니다. 지용성이라는 말은 기름에만 녹고 물에는 녹지 않는 오염물질들을 말합니다. 우리 몸에 주로 장기적으로 남아있는 오염물질들은 대다수가 지용성이거나 중금속입니다. 지용성 물질들은 주로 간에서 해독돼서 담즙을 통해서 대장으로 분비됩니다.

 

그래서 간 기능이 정상적으로 잘되도록 하는 것이 간 치료 해독에 매우 중요합니다.

 

가장 확실한 효과 – 단식

 

그중에서 해독요법에 가장 확실한 효과가 있는 것은 단식 부분입니다. 칼로리를 많이 줄이게 되면 우리 몸이 과잉 칼로리로 인해서 몸 여기저기에 비축이 돼 있던 지방질 등을 다 꺼내서 씁니다. 비축 돼 있던 물질들을 다 꺼내서 쓰기 때문에 그때 오염물질이 같이 따라 나와서 배출이 되게 됩니다.

 

단식을 하는 것, 한의원에서 숙변이라고 말하는 것들이 대부분 오염물질이 빠져나가는 걸로 저는 그렇게 해석하고 있습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