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환자의 먹거리, 뭘 먹어야 할까?

암을 순하게 만들기 위한 암 환자의 기본 식이요법은 유기농, 현미, 채식입니다

너무 잎채소만 섭취하면 영양실조에 걸립니다. 채소 중에서도 뿌리, 열매를 위주로 섭취해야 합니다.

 

암 환자들의 가장 큰 고민이 먹거리입니다. 대학병원에서는 뭐든 먹으라고 합니다. 병원 밖은 먹지 말라는 것이 많습니다. 그래서 환자들이 참 혼란스럽습니다.

 

유기농, 현미, 채식을 기본으로 한 식이요법이 암 환자에게 필요합니다.

 

지금 시대 먹거리는 암 환자뿐 아니라 모든 사람에게 큰 문제가 됩니다. 우선 오염이 많이 되어 있습니다. 또 정제된 음식을 지나치게 먹습니다. 세 번째 문제는 과단백입니다. 육류 섭취가 지나치게 많습니다.

 

1960년에는 화학비료나 농약을 거의 쓰지 않았습니다. 유기농, 자연농이었습니다. 당시에는 육식도 거의 없었습니다. 1년에 몇 번 맛보는 정도였습니다. 거의 채식을 했던 것입니다. 또 당시에는 정제된 음식을 거의 먹지 않았습니다. 주식인 쌀도 거의 현미로 정제되지 않은 잡곡이었습니다.

 

당시에는 암 발생이 그리 많지 않았고 암 성질 자체도 상당히 순했습니다. 이렇게 볼 때 암환자가 암을 순하게 만드는 근본적인 식이요법은 유기농, 현미, 채식입니다.

 

잎채소가 아니라 뿌리, 열매 위주의 채식을 해야 합니다.

 

그런데 여러분이 꼭 기억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흔히 채식을 생각하면 환자들이 대부분 잎채소만 생각합니다. 너무 잎채소만 섭취하면 영양실조에 걸립니다. 채소 중에서도 뿌리, 열매를 주식으로 채식을 하면 크게 무리가 없습니다.

 

물론 이보다 더 좋은 질의 식이요법을 하려면 따로 공부해야 합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암 환자의 식이요법은 유기농, 현미, 채식이라고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암 관련 칼럼 더 보기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