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신생 억제작용 하는 항암 칵테일 요법,
암 치료 보조요법으로 적극적으로 병행하길
주변에 암에 좋다는 건강식품을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건강식품보다는 항암작용이 있는 약을 먹는 것이 훨씬 더 효과적입니다.
항암 칵테일 요법이라는 것이 미국에서 상당히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항암 칵테일 요법이란, 항암제는 아닌데 암의 성장을 억제하는 여러 약물을 사용하는 치료법입니다.
아스피린, 신경통약, 위장약 등 약물, 암 성장 억제하는 효과 지녀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암 식이요법도 광범위하게 말하면 일종의 항암 칵테일 요법에 속합니다. 항암제는 아니지만, 암의 성장과 전이를 억제할 방법들을 항암 칵테일이라 말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항암 칵테일은 음식보다는 약을 의미합니다. 우리 주변에 아주 많은 종류의 약들이 있습니다. 위장약, 감기약, 신경통약, 혈압약, 콜레스테롤약 등 약이 엄청 많습니다.
그중에 암 성장을 억제하는 약, 또 암세포의 에너지 대사를 방해하는 작용을 가진 약들이 있습니다. 그런 약들은 우리가 50년 이상, 100년 동안 계속 써왔기 때문에 약이 안전하다는 것을 우리가 이미 알고 있습니다.
부작용이 없고 안전하다는 사실을 다 알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약이 아스피린입니다. 아스피린을 장기 복용한 사람들이 암 발병률이 낮습니다.
또 아스피린을 먹은 암 환자가 치료 경과가 훨씬 더 좋고 오래 살며 재발도 덜 합니다. 그 외에도 콜레스테롤약, 신경통약, 위장약 등이 암 성장에 관련된 작용을 합니다.
암 예방과 치료에 도움 되는 약물들을 모아서 사용하는 항암 칵테일 요법
그런 약 여러 개를 모아놓은 것이 항암 칵테일 요법입니다. 안전하고 부작용 없는 약 여러 가지를 모아서 암의 성장, 에너지 대사, 전이를 억제하자는 것입니다.
그러한 약물 중에 당뇨병약, 아스피린이 있습니다. 당뇨병약 중 메포민이라는 약에 그러한 작용이 있습니다. 이러한 작용을 뒷받침할 수 있는 근거는 윌리엄 리 박사의 TED 강연 <Can you eat to starve cancer?> 자료에 나와 있습니다.
이분은 주로 혈관신생에 대한 연구를 많이 한 사람입니다. 강연 내용 중 혈관신생 억제 지표를 나타낸 자료가 있습니다. 도표는 그 내용을 근거로 이해하기 쉽게 제가 다시 만든 것입니다. 이 도표 속에 있는 붉은 막대가 지금 흔히 사용되는 약제들입니다.
이 약제들이 거의 항암제보다 더 강한 혈관신생 억제작용을 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항암 작용을 지닌 약들을 모아서 복용하는 것이 항암 칵테일 요법입니다.
항암 칵테일 치료는 현대의학의 한계 보충해주는 수단
사실 주변에 암에 좋다는 건강식품을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건강식품보다는 항암작용이 있는 약을 먹는 것이 훨씬 더 효과적입니다.
항암 칵테일 요법 단독으로 암 치료가 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암 치료의 보조요법으로 항암 칵테일 치료를 병행한다면 효과가 좋을 것입니다. 저도 실제 항암 칵테일 요법을 하고 있습니다. 현대의학의 암치료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암치료는 그 빈자리를 메우기 위해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야 한다는 것이 저의 지론입니다. 할 수 있는 것은 다 해야 합니다. 그것이 암 치료율을 높이는 지름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