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만으로 암 치료가 힘든 이유 / 방송 하이라이트

활성 미세암, 면역 강화보다 중요한 것은 표준 항암제

활성 미세암은 항암제에 매우 예민하게 반응합니다.

혈관 신생으로 전이를 일으키는 활성 미세암

 

활성 미세암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요? 미세암이 활성화가 된다는 것은 결국 혈관 신생이 되어야 합니다.

 

그전에는 미세암이 영양을 그냥 얻어먹었다고 한다면, 활성 미세암은 어떤 동기에 의해 혈관이 만들어져서 암과 혈관 사이에 통로가 생깁니다. 그러면 영양이 혈관을 타고 들어와서 암에 직접적으로 영양과 산소공급을 합니다.

 

즉, 미세암이 혈관 신생 이전에는 굶주림에 허덕였다가 갑자기 아주 풍부한 생활로 돌아선 것입니다. 영양 결핍에서 탈출한 미세암은 급속도로 성장합니다.

 

또 하나는 혈관 신생으로 혈관이 연결되어 있어서 혈관으로 암씨앗, 암세포를 방출합니다. 그런데 그 수가 생각보다 굉장히 많습니다.

 

미세암 크기가 어느 정도냐 하면 깨알 크기입니다. 그래서 이리 눈에 보이지 않는 암이 깨알만큼 크기 시작하면 그때부터 전이를 일으킵니다. 혈관이나 림프 쪽으로 암세포를 뿌린다고 이해하면 됩니다.

 

면역으로 통제 불가한 활성 미세암

 

사실 영상의학적인 기술이 정말 대단한 거죠. 우리의 큰 몸에 콩알 같이 작은 무언가가 생긴 것을 바깥에서 그 정체를 알아내는 게 얼마나 대단한 의학적인 기술입니까? 그렇지만 암은 그보다도 훨씬 전 깨알 같은 크기에서 이미 전이를 시작하고 있었습니다.

 

미세암이 굶주림에 동면하고 현상유지만 하는 사이에 면역세포가 미세암을 없애려고 많은 공격을 합니다. 그 때문에 암씨앗, 미세암은 살기 위해서 몸의 면역으로부터 도망가는 면역회피를 합니다. 위장을 하든 어떤 형태로든 면역으로부터 자기를 지키기 위한 수단을 이미 습득하고 있다는 얘기죠.

 

따라서 잠에서 깨어 활동하는 미세암은 면역으로 통제가 되지 않습니다. 우리가 면역 강화를 위해 일반적으로 자연치료 등을 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키워진 면역이 활달하게 성장하고 있는 암을 공격하기에는 효율이 매우 떨어집니다. 어떻게 보면 면역으로 통제가 불가능하다고 얘기하는 게 맞습니다. 그렇게 이해하시는 게 더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활성 미세암은 영양이 공급되면서 세포분열이 급속도로 빨라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암제에 잘 듣는다는 거죠. 활성화된 미세암은 항암제에 잘 반응합니다.

 

보통 항암제는 암세포를 공격하는 게 아니라 빨리 분열하는 세포를 공격하는 약입니다. 그러므로 활성 미세암은 항암제에 매우 예민하게 반응합니다.

 

활성 미세암은 표준 항암제로 치료

 

제가 드리고 싶은 메시지는 “활성 미세암은 면역 강화하는 방법으로 없애기는 힘들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표준 항암제가 꼭 필요합니다.

 

실제로 자연치유 쪽으로 마음이 갔던 분들은 자연치유로 면역을 강화하면 모든 문제가 다 해결될 것처럼 생각합니다. 그러나 자리 잡고 뿌리내리는 암은 면역회피기능을 이미 습득하고 있습니다. 또 암의 뿌리가 깊을수록 방어능력이 뛰어납니다.

 

활성 미세암은 면역만으로는 감당하기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그래서 현대의학적인 암 치료 방법을 비록 불완전하지만 꼭 이용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No comments
Write CommentLIST
WRITE COMMENT

위로이동